스포츠조선

판교 포미닛 공연中 참사…환풍구 붕괴 직전 보니 ‘이미 휘어진 상태’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4-10-18 01:18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판교 테크노밸리 축제 현장에서 걸그룹 포미닛의 공연 도중에 환풍구 덮개가 무너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17일 오후 5시 50분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유스페이스 광장 야외공연장 인근 지하주차장 환풍구가 무너져 그 위에 있던 관람객 20명이 명이 지하 4층 높이(10여m) 아래로 추락했다.

사고대책본부는 이날 9시50분경 공식 브리핑에서 "이번 사고로 인한 사상자는 27명으로 사망 16명, 부상 11명"이라며 "환풍구에 서 있던 사람들이 환풍구 덮개가 무너지면서 환풍로로 떨어졌다"라고 사고에 대해 설명했다.

사고 당시 걸그룹 포미닛은 입주기업 임직원 및 주민들을 위한 '제 1회 판교 테크노밸리 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공연중이었지만, 공연장 위편의 환풍구에서 발생한 일에 대해서는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당시 공연장 주변에는 1000여명 정도의 인파가 모여 공연을 관람했고, 이 과정에서 일부 관람객들이 가수들을 가까이서 보기 위해 인근 지하주차장 환풍구 철제 덮개 위에 올라가 관람하던 중, 덮개가 붕괴되면서 변을 당한 것.

특히 현장 목격자들에 따르면 사고 전 공연사회자가 "환풍구는 위험하니 내려와달라"라고 여러 차례 경고방송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직전 포착된 현장 사진을 보면 이미 환풍구 덮개가 내려앉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어떻게 이런일이", "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붕괴 직전보니 너무 아찔하다", "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안타깝다", "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슬픈 소식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