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추석으로 아이들의 추석 맞이 한복 준비도 빨라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높은 기온의 추석이 예상됨에 따라 반바지와 반팔, 원피스 등 가볍고 활동성이 좋은 개량한복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옥션은 유아전문관 베이비플러스 회원인 경우 PC와 모바일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베이비플러스 쿠폰팩(3천원)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옥션 검색창에서 '아동한복'을 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옥션에서는 이른 추석으로 유아동 의류 카테고리 내 베스트상품으로 아동한복이 5위, 7위, 10위 등 다수의 상품이 올라와 있으며, 아동한복/장신구 판매의 경우 8월 들어(8/1-8/17) 전년 동기대비 15% 증가하는 등 이른 추석을 맞아 추석빔을 준비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옥션 유아동팀 이은영 팀장은 "최근에는 한복도 일상복이라고 여기는 합리적인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입고 벗기 쉬운 퓨전 개량한복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이른 추석으로 여름 같은 날씨가 예상됨에 따라 반팔과 반바지, 민소매 등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한복이 인기를 끌 것이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