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당인리 발전소 폭발-금정역 폭발 사고-대구 사대부고 화재까지...시민들 '화들짝'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5-19 21:52



당인리 발전소 폭발-4호선 금정역 폭발 사고-대구 사대부고 화재까지...시민들 '화들짝'

당인리 발전소 폭발-4호선 금정역 사고-대구 사대부고 화재까지...시민들 '화들짝'

19일 전국 곳곳에서 폭발·화재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오후 4시 30분경 서울 마포구 당인동 서울화력발전소에서 대형 변압기 과열로 추정되는 불이 났다.

불은 발전소의 6만kw짜리 변압기인 4호기 내부에서 시작돼 33분만인 오후 5시 3분께 진화됐다.

인명 및 정전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경찰과 소방당국은 '펑'하는 소리와 함께 불이 났다는 신고 내용을 바탕으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오후 6시 56분경에는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지하철 4호선 상행선 금정역에서 펑하는 폭발음과 함께 전동차 상부에 달린 전기절연장치(애자)가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승강장에 있던 승객 11명이 파편에 맞아 근처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이에 지하철 4호선 당고개 방면 전동차 운행이 잠시 중단됐으나, 오후 7시4분경 재개됐다.


오후 7시 3분경 대구 중구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5층 교실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화재로 야간 자율 학습 중이던 학생 500여명이 긴급 대피했다. 또한 교사 1명이 연기를 흡입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소방차 30여 대와 소방대원 100여 명을 투입해 화재 발생 11분 만에 완전 진화에 성공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교실 청소 용구함에서 처음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한편 당인리 발전소 폭발, 금정역 폭발사고, 대구사대부고 화재 소식에 네티즌들은 "당인리 발전소 폭발, 금정역 폭발 사고, 대구사대부고 화재...오늘 하루 사고가 많았네요", "당인리 발전소 폭발, 금정역 폭발 사고, 대구사대부고 화재까지...하루 동안 끊임없이 사고가 있었네요", "당인리 발전소 폭발, 금정역 폭발, 대구사대부고 화재..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어서 다행이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