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공격 경고'
어나니머스는 "한국 정부가 세금을 낭비하고 언론을 왜곡하며 시민을 억압했다"며 이번 해킹 공격의 이유를 언급했다.
다만 한국 정부 중 정확히 어디가 공격 대상인지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어나니머스는 국제 핵티비즘 단체 중 하나다. 핵티비즘이란, 해킹(hacking)과 행동주의(activisom)의 합성어로 정치·사회적 목적을 위해 해킹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앞서 어나니머스는 '우리민족끼리' 등 북한 사이트에 대한 해킹 공격을 가한 바 있고 여성가족부에 대한 해킹 공격을 예고하며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와관련,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앞서 어나니머스가 해킹 공격을 예고한 이후 실제 공격이 있었던 적이 있는 만큼 국정원과 안전행정부 등과 협력해 대응하고자 한다"며 "어나니머스에 합세하는 세력이 얼마나 있는지 파악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관계자도 "정부 사이트와 정보통신기반시설을 포함한 국내 주요 웹사이트 침해사고를 대비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에 누리꾼들은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 진짜 진행될까?",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 당황스럽네",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 미리 대비 해야 할 듯",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 왜 우리 정부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