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이하 한컴)가 '한컴오피스 2014'의 출시를 기념해 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2014에서 간단히 문서를 점자 변환할 수 있는 것에 착안, 시각장애인들에게 점자책을 기증하기 위한 스토리 공모전을 실시한다. 실제 시각장애인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점자책을 제작, 기증하기 위해 필요한 감동의 콘텐츠를 사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글의 인터넷 우체국 기능을 활용, 디지털 상에서 실제 편지를 보낼수 있는 '힘을 내라고 말해줄래' 이벤트를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진행한다. 손 편지의 아날로그 감성을 살려, 보내고 싶은 사연을 인터넷 우체국 기능을 활용하여 보내면 된다.
오피스 문서 달인 공모전, 제품 속에 숨겨진 깜짝 기능인 '이스터에그' 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각 이벤트 별로 마감일시와 경품 등이 상이하며, 이벤트 참여 및 상세 정보는 한컴오피스 홈페이지(www.hancomoffice.com)를 통해 할 수 있다.
박현수 한컴 이사는 "외산 소프트웨어들의 침공 속에서도 자국어 소프트웨어를 지키고 성공시켜온 대한국민의 저력을 '당당함'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당당하라 대한국민, 당당하라 오피스'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한컴오피스 2014가 성능과 가격 측면에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당당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컨셉으로 출시된 만큼, 국민 누구나 당당함을 누리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 '한컴 서포터즈'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