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설립한 커리어컨설팅기관 듀오아카데미(대표 김혜정, www.duoacademy.com)가 지난 8월 30일 혜천대학교 재학생 600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8년간 83개의 꿈을 이루기 위해 70여 개국을 다니며 현재 48개의 꿈을 이루기까지 그녀가 경험하고 느낀 모든 것들을 이 날 강의에 담았다. 전 세계를 다니며 자신의 꿈을 찾고, 다른 이들의 꿈을 발견하는데 기여하는 삶을 택한 그녀의 이야기는 대학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많은 박수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박애순 듀오아카데미 팀장은 "꿈과 열정을 키워야 할 대학생들이 스펙(Spec) 쌓기에만 몰두하는 모습이 안타까워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스피치, 꿈과 비전, 연애' 등 취업을 넘어 학생들의 인생에 필요한 강연을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듀오아카데미의 강연은 MBC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팀이 김수영 강사를 취재하고자 함께 했으며, 7일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듀오아카데미에서는 홈페이지(www.duoacademy.com)나 전화(02-559-6111)를 통해 진로 선택과 취업 준비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진단테스트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