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름 휴가철 성형…예쁜 쌍꺼풀을 만들려면?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8-16 09:59 | 최종수정 2013-08-16 09:58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이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다, 산, 해외 휴양지 할 것 없이 바캉스를 떠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일부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은 이번 여름휴가를 맞아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벗어나기 위해 성형외과들의 정보를 얻기 위해 웹서핑을 하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에게는 여름휴가만큼 긴 연휴가 없기 때문에 성형을 하기엔 절호의 기회이다. 매년 여름방학이나 여름휴가철은 강남 일대 성형외과들에게는 바쁜 시기이다. 이는 최근 극심한 취업난으로 인해 '외모 스팩'도 취업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

휴앤미 성형외과의 서의석 원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더 많은 분들이 성형 상담 및 수술 예약을 잡고 있다. 성형외과에 있어서 여름 휴가철은 펜션이나 콘도와 마찬가지로 극성수기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특히, 눈 성형의 경우 약간의 변화만 줘도 인상에 있어 많은 변화를 주기 때문에 성형 수술 가운데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전한다.

눈 성형은 성형 수술 가운데 많이 하는 시술로 꼽힌다. 눈은 그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짓고, 생활에 있어서도 기능적으로도 중요하다. 이렇듯 눈이 차지하는 중요성으로 보더라도 성형 수술 중 눈 성형을 원하는 분들의 비중을 가늠할 수 있다.

서 원장은 "최근 내원 하시는 환자분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수술 방법 등이 필요로 한다. 개인마다 연령, 눈 상태, 얼굴형태 등이 모두 다를 뿐 아니라 상담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수술 방법이나 요구 사항이 많기 때문에 매몰법, 절개법, 눈매교정술, 앞트임, 뒤트임, 안검하수, 하안검 수술 등 다양한 수술 방법들을 환자에 맞게 상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아무리 환자가 많이 와도 성형외과에서는 마냥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한다. 일부 환자들 중에는 성형수술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고, TV CF나 방송을 통해 나오는 연예인들의 사진을 보여 주면서 똑같이 해달라고 하시는 환자분들도 더러 있어 간혹 성형외과 원장들은 답답함을 금치 못한다고 한다.

서 원장은 "눈 성형 뿐 아니라 모든 성형에 있어서 수술 후 연예인처럼 예뻐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성형이라 함은 자신에게 부족했던 부분을 채우며,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수술을 통해 자신의 얼굴과 전체적인 생김새의 조화가 얼마만큼 잘 맞게 수술이 이루어졌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성형 수술 방법의 종류가 다양하듯, 세심하고 풍부한 노하우가 필요한 수술이기에 병원 선택 시 신중한 결정을 통해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