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던킨도너츠, ‘앤 어워드’ 웹사이트 부분 그랑프리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02-07 09:39 | 최종수정 2013-02-07 09:39


던킨도너츠 앤 어워드 수상 홈페이지.

커피와 도넛의 새로운 경험, 던킨도너츠(www.dunkindonuts.co.kr)는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 앤 어워드(&Award) 'Product brand websites' 부문에서 그랑프리(Grand Pix)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모바일 환경과 SNS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 된 던킨도너츠 웹사이트는 '앤 어워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던킨도너츠의 웹사이트는 무엇보다 PC, 태블릿PC 등 인터넷 접속기기나 웹브라우저에 상관 없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제품 이미지부터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SNS툴을 활용하여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던킨도너츠의 SNS채널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브랜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던킨도너츠의 웹사이트는 온라인 협력업체인 ㈜아이파트너즈의 '모션스크립' 기술을 활용하여 Flash 웹효과 급의 모션을 구현함으로써, 흔히 Non-Flash는 정적이라는 기존의 상식을 벗어난 사이트를 구현하여 브랜딩 효과를 높였다. 주요 컨텐츠 항목을 아이콘 심볼을 통해 소비자들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페이지 이동 없이 같은 화면에서 컨텐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확장형 구조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앤 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미디어 행사로서 웹사이트, 모바일 웹사이트, 스마트 미디어 등의 분야에서 한해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둔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리뉴얼한 던킨도너츠 웹사이트가 앤 어워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 하게 되어 기쁘다"며, "급변하는 온라인 환경에 맞춰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