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피플 Insight〕"평범한 강사는 가라" 휴먼 리더십 강의

최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2-12-10 10:28 | 최종수정 2012-12-10 10:45


선택과 결정의 순간은 일생 동안 수많은 반복의 연속이다.

의식주의 문제에서 비롯되는 먹고 마시고 입는 가장 기본적인 선택에서부터 할까, 말까의 선택까지. 지금도 이러한 선택은 계속되고 있고 현재의 자신의 모습도 선택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겠다.

이 또한 만족과 불만족의 결과를 가져오고 있는 것이며 지금까지의 삶 역시 조금 더 멋지게 살고 싶은 인간의 생각을 조명해 주고 있다.

평범함을 넘어 특별한 강사 양성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주인공이 있어 본지에서 단독으로 만나봤다.

주인공은 바로 유성수휴먼리더십 강사과정(cafe.daum.net/wawarec) 을 담당하고 있는 유성수 교수다.

유 교수는 늘 평범함을 거부하고 비범한 사람으로써의 변화를 위해 기존의 생각과 말 그리고 행동을 바꿔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유 교수는 "본인의 수많은 경험을 통해 원리를 이해시켜서 생각과 말과 행동으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 원리를 자신만의 연구를 통해 공식화 시켰다"고 말했다.

인터뷰 중 내내 유 교수의 입에서 바로 이 부분을 강조하는 말이 자주 나왔다.

유성수 휴먼리더십 강사과정은 자신을 변화시키는 세가지 선택, 자신을 성공시키는 7가지 파워, 강의 기법 4가지 기술 등과 같은 휴먼에 관한 강사과정으로서, 전국에서 강사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강사 훈련을 받고 있으며, 실제로 강단에서 강의로 활동하는 사람들을 많이 배출하고 있는 중이다.


유 교수는 현재 강남대학교 평생교육원, 남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유성수 휴먼리더십 강사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와와행복연구소(cafe.daum.net/wawahappyday) 소장으로 활동 중이며, 사)밝은 청소년의 멘토강사로서 청소년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며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전국 어디든지 청소년의 꿈과 비전을 위한 순회강연을 하고 있다.

유성수 교수는 끝으로 "자신의 특별한 강의 기법으로 강사를 훈련하고 있으며, 자신감과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에 힘을 주고 있다". 또한 "강사를 꿈꾸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주고 행복강의를 할 수 있게 지도하는 것이 최종목표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명강사의 꿈을 가지고 있는 이 시대의 젊은이들은 유 교수의 '행복강의'에 관심을 가져봄이 어떨까.

<유성수 교수 약력>

경기대학교 대학원 레저스포츠 컨설팅과 석사 졸업.

경기대학교 대학원 레저스포츠학과 박사 졸업.

현) 강남대 평생교육원 유성수휴먼리더십 강사과정 주임교수.

현) 와와 행복연구소장.

〈수상〉 1991년 전군 문선대 최고 MC 최우수상 수상.

2003년 전국우수레크리에이션 지도자 선발대회 최우수상 수상. 비즈기획팀 dsshin@sportschosun.com
 ◇유성수교수 열정강의

 ◇유성수교수 행복강의

 ◇유성수 휴먼리더십 강사과정 수료식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