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G마켓, 제1회 애견 콘테스트 진행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12-10 09:50 | 최종수정 2012-12-10 09:50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개성만점 애완견을 선발하는 '제1회 애견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10일부터 31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하는 애견 콘테스트는 '개콘테스트'라는 익살스러운 타이틀과 함께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인 '네가지'를 패러디하여 총 4개 부문에서 시상한다.

뚱뚱한 개, 다리 짧은 개, 못생긴 개, 패셔니스타 개 각각 1마리씩을 내부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4마리의 애견은 3개월 동안 G마켓 애견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상금 50만원과 네츄럴코어 사료 1년치, 이니셜이 새겨진 독일 플렉시 자동줄, 도그핏 등 해외 고급 애완용품 등 총 600만원 가량의 부상이 주어진다. 최종 순위에 아쉽게 탈락한 애견에게는 애완용품으로 구성된 5만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선물패키지'를 증정한다.

애완견의 개성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포착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누구나 쉽게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G마켓은 '나도 웹툰작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애견 관련 웹툰을 보고 각자의 상상을 더해 재미있는 대화를 완성시키면 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000원 선물권을 지급한다. 이밖에 애완용품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혜택도 마련한다.

G마켓 김석훈 실장은 "올 들어 애견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에 비해 28% 증가할 정도로 애완동물 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되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애견인들이 쉽게 참여 할 수 있으면서, 고객들에는 색다른 재미까지 제공 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애완동물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올해 초부터 애완사랑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4월과 7월에는 샘플사료, 애완용 해충방지 제품을 배송비만 받고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내년에는 독일, 미국 등 해외고급 애견용품 론칭과 G마켓 단독PB 상품을 출시 할 계획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