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코 성형, 이제 두려워 말자!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2-03-27 15:28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성형에 대해 서슴없이 이야기할 정도로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쌍꺼풀 수술과 더불어 코 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전체적인 인상이 크게 변하지 않는 쌍꺼풀 수술과 달리 코 성형은 각도나 모양이 조금만 바뀌어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다.

얼굴의 중심이 되는 코에 대해 불만을 가진 사람들의 수요는 생갭다 많다. 이처럼 코가 불만인 사람들을 살펴보면, 대다수가 낮은 콧대나 고르지 못한 콧날들을 고민거리로 이야기 하고 있다.

그러나 코 성형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수요는 많아도 실제 코 성형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수는 이에 미치지 못한다. 수술 후 실생활이 가능한 쌍꺼풀 수술과는 달리 코 성형은 바로 실생활에 투입되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아서다.

보통 코 성형하면, 콧대를 높여주고 울퉁불퉁한 콧날을 교정하는 방법과 같은 성형수술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그러나 실제 성형외과를 방문해 상담을 받다 보면 생갭다 간단하면서 손쉽게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방법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다수의 성형외과 의사들은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전문의와의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전한다. 특히 코 성형의 경우 본인의 얼굴 비례 비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코가 옆으로 휘었거나 뭉툭한 경우, 아주 낮은 경우 등을 제외하곤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시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게 성형의들의 얘기다.

코는 쁘띠성형이 등장하면서 코필러보다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미스코 성형으로 보다 쉽고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다. 따라서 바쁜 직장인 여성들도 일상 생활에 지장없이 코 성형이 가능해졌다.

다양한 쁘띠성형 중에서도 미스코 성형은 콧대가 낮거나 매부리코와 같이 평평하지 않는 코에 효과적인 코 필러나 여타의 쁘띠성형들과는 달리 날렵한 코끝, 코의 각도, 코 길이의 연장 등 원하는 모양대로 다양한 코 연출이 가능해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성형 시술 중 하나.

위드유 성형외과의 서문성 원장은 "충분히 준비되지 않은 수술은 심각한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된 전문병원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