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성형에 대해 서슴없이 이야기할 정도로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쌍꺼풀 수술과 더불어 코 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전체적인 인상이 크게 변하지 않는 쌍꺼풀 수술과 달리 코 성형은 각도나 모양이 조금만 바뀌어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다.
보통 코 성형하면, 콧대를 높여주고 울퉁불퉁한 콧날을 교정하는 방법과 같은 성형수술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그러나 실제 성형외과를 방문해 상담을 받다 보면 생갭다 간단하면서 손쉽게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방법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다수의 성형외과 의사들은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전문의와의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전한다. 특히 코 성형의 경우 본인의 얼굴 비례 비율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코가 옆으로 휘었거나 뭉툭한 경우, 아주 낮은 경우 등을 제외하곤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시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게 성형의들의 얘기다.
다양한 쁘띠성형 중에서도 미스코 성형은 콧대가 낮거나 매부리코와 같이 평평하지 않는 코에 효과적인 코 필러나 여타의 쁘띠성형들과는 달리 날렵한 코끝, 코의 각도, 코 길이의 연장 등 원하는 모양대로 다양한 코 연출이 가능해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성형 시술 중 하나.
위드유 성형외과의 서문성 원장은 "충분히 준비되지 않은 수술은 심각한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검증된 전문병원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