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롭스포츠코리아가 2017 Z-STAR 시리즈 골프볼을 공개했다. Z-STAR 시리즈는 부드러운 느낌의 투어볼 Z-STAR와 단단한 느낌의 투어볼 Z-STAR XV 2종이다.
Z-스타는 스윙스피드가 90마일 이상인 골퍼를 타깃으로 한 3피스 볼이다. 중심이 가장 부드럽고 바깥쪽이 가장 단단한 점층형(Energetic Gradient Growth: E.G.G) 코어를 채택해 이전 모델보다 볼스피드를 높여 샷거리 증대를 이뤄냈다.
Z-스타 XV는 4피스 볼로 스윙스피드가 100마일 이상인 골퍼를 타깃으로 한다. Z-STAR의 점층형 코어와 비슷하지만 다른 점층형 듀얼(Dual Energetic Gradient Growth: D.E.G.G) 코어를 채택했다. 이전 모델보다 코어 내부가 크고 부드럽고, 외부는 더 단단하다. 이런 조합은 투어 수준의 강력한 스윙을 구사하는 골퍼들의 볼스피드를 높여준다.
한편 Z-STAR와 Z-STAR XV는 새로운 '스피드 딤플' 패턴(338개의 딤플을 다섯 가지 크기로 변화를 둔 디자인)으로 표면을 더욱 균일하게 만들었다. 이를 통해 바람이 부는 상황에서 보다 안정적인 비행궤도를 보여준다. 그리고 두 모델 모두 3세대 스핀 스킨 코팅을 채택해 쇼트게임의 컨트롤을 향상시켰다.
신창범 기자 tigger@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