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오늘 경기는 실수, 실패의 연속… 델브리지의 실수는 평생 있어선 안될 실수."
수원=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경기 총평
-전반 이른 시간 교체를
중원 싸움에서 부족했고 음포쿠가 잘하는 공격보다 수비 밸런스, 수비 문제 때문에 3미들로 가기 위해 교체를 단행했다.
-전반 상대 힘을 빼겠다
로테이션에 대한 이점이 하나도 없었다. 조직 밸런스가 안좋은 상황으로 의도치 않은 방향으로 경기가 흘렀다.
-수원FC의 힘을 전반에 빼는 작전이라고 하셨는데 준비한 대로 잘 되셨는지.
아니다. 밀어내는 수비를 하려고 했는데 중원에서 숫자적으로 부족했다. 라인이 높다보니 상대 경기 템포에 수비, 압박을 가하지 못하면서 미스가 나오면서 연쇄반응을 일으켰다.
-델브리지 선수 100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실수가 있었다. 어떤 말씀 해주셨는지.
그것 같고 뭐라고 할 시간도 없었다. 리그에 한번 있을까말까 평생 있어서는 안될 실수다. 이런 부분은 스스로 잘 알 것이다. 말하지 않아도 될 것같다.
-돌아온 신진호 선수가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항상 잃는 게 있으면 얻는 게 있다. A매치 휴식기에 신진호가 들어온 만큼 미드필더 자원 넓어지고 6월에도 코리아컵 포함해 2주에 5경기가 잡혀 있는데 빡빡한 일정에 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오늘 팬들이 경기장을 많이 찾아주셨는데 죄송한 마음이다. 팬 여러분께서 실망스러운 부분을 만회하도록 잘 준비하겠다.
-A매치 휴식기 후 일정이 타이트한데 어떻게 준비하실지.
코리아컵 올라간 팀들은 다 타이트한 일정 소화해야 한다. 부상, 로테이션에 있어 적절한 경기 운영 해야만 하절기에 잘 이겨낼 수 있을 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