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나폴리 우승 일등공신' 세리에 MVP, 김민재처럼 이탈리아 떠나나...“거부할 수 없는 이적료면 이적”

김대식 기자

기사입력 2024-03-09 10:40


'나폴리 우승 일등공신' 세리에 MVP, 김민재처럼 이탈리아 떠나나...…
로이터연합뉴스

'나폴리 우승 일등공신' 세리에 MVP, 김민재처럼 이탈리아 떠나나...…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 흐비차 크라바츠헬리아는 이번 여름 나폴리를 떠날 수 있다. 흐비차의 에이전트가 직접 언급했다.

흐비차 에이전트인 마무카 유겔리는 7일(한국시각) 이탈리아 가제타와 인터뷰하면서 흐비차의 미래에 대해서 언급했다.

그는 "미래에 대해서 나폴리와 논의를 진행 중이다.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 것인지 지켜볼 것이다. 흐비차는 다른 구단이 나폴리 수뇌부가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넣는다면 떠날 것이다"면서 이적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흐비차는 2022~2023시즌을 앞두고 나폴리로 이적했다. 루빈 카잔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면서 유럽 빅클럽의 주목을 받았던 흐비차였다. 하지만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흐비차는 더 이상 뛸 수가 없었고, 자국인 조지아로 돌아가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었다. 나폴리는 흐비차의 재능을 믿고 투자를 단행했다.

단돈 1,000만 유로(약 144억 원)에 영입한 흐비차는 김민재와 함께 초대박이 났다. 흐비차는 빅터 오시멘과 함께 공격의 에이스 역할을 맡아주면서 이탈리아 세리에A를 평정해버렸다. 유려한 드리블과 뛰어난 슈팅 능력을 앞세운 흐비차를 막아낼 수 있는 수비수는 없었다.
'나폴리 우승 일등공신' 세리에 MVP, 김민재처럼 이탈리아 떠나나...…
AFP연합뉴스

'나폴리 우승 일등공신' 세리에 MVP, 김민재처럼 이탈리아 떠나나...…
AP연합뉴스
흐비차는 인생 최고의 시즌을 보내면서 나폴리를 33년 만에 이탈리아 정상으로 이끌었다. 흐비차는 김민재, 오시멘, 스타니슬라프 로보트카와 함께 나폴리 우승의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흐비차는 2022~2023시즌 세리에 최우수 선수까지 차지하면서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흐비차는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부터 맨체스터 시티, 레알 마드리드 등 초일류 구단에서 관심을 받은 상태였지만 나폴리에 잔류했다. 흐비차가 나폴리와 재계약에 합의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지만 아직까지 공식 발표는 없는 상태.

흐비차 에이전트가 직접 이적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면서 나폴리 팬들은 다시 한번 불안에 빠졌다. 가제타는 '2001년생인 선수의 나이를 고려하면 1억 유로(약 1,443억 원)이면 이적이 정당화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유겔리는 "구체적인 금액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다. 아우렐리오 드 로렌티스 나폴리 회장의 평가에 달렸다. 나는 흐비차의 계약을 보호할 뿐이다. 모든 건 5월 말에 명확해질 것이다"며 추가적인 정보에 대한 언급은 삼갔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