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토트넘, SON과 베컴의 대화 공개 "그라운드 안팎에서 프로정신이 중요하다"

노주환 기자

기사입력 2020-05-26 04:00


손흥민과 베컴의 대화 캡처=토트넘 구단 SNS 동영상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EPL 토트넘 구단이 영국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의 대화 영상을 26일 구단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MLS 인터 마이애미 구단주인 베컴은 견학차 코로나19 확산 전에 토트넘 트레이닝센터를 찾았다. 당시 그는 손흥민, 루카스 모우라 등과 만났고, 그 영상을 구단이 이제 공개한 것이다.

손흥민과 베컴은 경기 준비 과정과 프로선수로의 마음가짐 등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베컴은 손흥민에게 "EPL에 오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를 물었다. 손흥민은 "나는 선수로서 훈련 전에 스스로 많은 걸 하고 오는 게 중요하다고 본다"면서 "나는 EPL에서 뛰기 위해 여기 런던에 왔다. 이게 나의 꿈이었다. 나는 잘 먹고, 잘 자야 한다. EPL의 모든 선수들은 재능을 갖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그라운드에서 보여주는 능력은 다르다. 우리는 그라운드 안팎에서 프로정신을 보여주어야 한다.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베컴은 손흥민 등과 함께 선수들의 방 등 트레이닝센터의 구석구석을 전부 둘러봤다.

또 손흥민은 "재능 있는 선수들은 많다. 그런데 그중 몇몇 선수들은 톱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다. 그건 정신력 때문이다"고 말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