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SC리뷰] 임원희도 놀란 금액…일타강사 전한길, 올해 낸 세금만 25억 (미우새)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4-10-14 08:58


[SC리뷰] 임원희도 놀란 금액…일타강사 전한길, 올해 낸 세금만 25억…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일타강사 전한길이 공개한 세금 금액에 임원희, 김종민, 최진혁이 깜짝 놀랐다.

지난 1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임원희의 집을 찾은 김종민과 최진혁이 전한길과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전한길은 누적 수강생 100만 명, 10년 연속 공무원 한국사 강사 1위를 기록하며 일타강사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서장훈은 "전한길 선생님은 연 매출이 200억 이상"이라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대화를 나누던 중 임원희는 전한길에게 "조선 최고의 부자는 누구였냐"고 묻자, 전한길은 "조선의 거상 임상옥은 조선 전체 세금의 4분의 1을 혼자 냈다고 한다"며 이야기했다. 이에 최진혁이 "선생님은 세금을 얼마나 내시나?"라고 질문하자 전한길은 "나는 올해 세금으로 25억 원을 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임원희는 "세금이 월급이 아니라 25억이라고요?"라고 재차 확인했고 전한길은 법인을 세운 것이 아닌 개인 강사로서 낸 세금이라고 답해 다시 한 번 충격을 주었다. 전한길은 "나는 학생들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살고 있다"고 말해 주변의 감탄을 자아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