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우리, 집' 김희선 "상담가 역할 위해 오은영 박사 참고, 프로그램 많이 봤다"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4-05-23 14:36


'우리, 집' 김희선 "상담가 역할 위해 오은영 박사 참고, 프로그램 많…
'우리, 집' 김희선. 사진 제공=MBC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MBC 드라마 '우리, 집' 김희선이 오영은 박사를 참고했다고 고백했다.

김희선은 23일 MBC 새 금토드라마 '우리, 집'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상담가 역할을 위해 오은영 박사를 참고했다"라고 했다.

MBC 새 금토드라마 '우리, 집'(극본 남지연, 연출 이동현 위득규)은 자타 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가정 심리 상담의인 노영원(김희선)이 정체 모를 협박범에게 자신의 커리어와 가정을 위협받게 되면서 추리소설 작가인 시어머니 홍사강(이혜영)과 공조해 가족을 지키려는 이야기를 담은 생활밀착형 코믹스릴러다.

'닥터 로이어', '미쓰리는 알고 있다'에서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력을 입증한 이동현 감독과 웹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에서 기발한 발상과 신선한 필력으로 각광받은 남지연 작가가 의기투합해 관심을 모으는 중이다.

특히 '우리, 집'은 김희선-이혜영-김남희-연우-황찬성-권해효-안길강-재찬-정건주-신소율-정헌-양재현-김선경 등 탄탄한 연기력의 '믿보배'들이 막강 라인업을 완성,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김희선은 대한민국 최고 가족 문제 심리상담의이자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셀럽 노영원 역을 맡았다. "오은영 박사님을 참고하려고 했다"는 김희선은 "김희선이 상담가를 한다면 어땠을까라면서 최대한 비슷하게 하려고 했다. 의상이나 헤어 스타일이나, 많은 분이 좋아해 주시니 그것도 신경쓰려고 했다. 차분하게 하려고 했는데, 전문 용어도 많아서 연습밖에 없더라. 오은영 박사님 프로그램도 많이 봤다"고 상담가 역할을 위해 신경쓴 점을 짚었다.

MBC 금토드라마 '우리, 집'은 오는 24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