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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보이그룹 갓세븐이 6개월 만에 컴백을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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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곡 '니가 부르는 나의 이름'은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과 리더 JB가 작사에 참여, '어둠에 갇힌 나의 이름을 불러준 네가 내 존재의 이유가 됐다'는 특별한 메시지를 전한다. 캐치하고 유니크한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세계적인 믹스 엔지니어 매니 매로퀸의 손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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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영은 "처음부터 섹시한 스타일을 하려던 건 아니다. 갓세븐 일곱 명이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콘셉트였다. 이번에는 회사가 우리 의견을 믿어줘서 이런 콘셉트로 나올 수 있게 됐다. 우리 노래는 갓세븐이 6년차에서 6주년까지 달려가고 있는데 이 시점에서 보여줄 수 있는 또 다른 자아와 색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우리가 해보고 싶었던 걸 해보자고 도전해봤는데 생갭다 잘 나온 것 같다. 많은 섹시함이 있지만 우리는 미니멀 섹시라고 할 수 있다. 후렴구에서도 좀더 사운드를 빼서 더 집중하게 만들고 춤도 동작이 작지만 집중하게 된다. 어떤 점에 있어서는 박진영 선배 춤과 맞닿아있다. 여러 포인트가 있지만 골반 포인트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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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는 "우리가 지금까지 계속 바라면서 갖고 있었다. 신나고 경쾌하고 밝은 걸 했다면 이번에는 새로운 걸 도전할 때가 되지 않았나 하는 의견을 합쳐 회사에 건의했더니 오케이 해주셨다. 어떻게 보여질지 걱정이다.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살을 많이 뺐다. 멋있어진 것 같아 뿌듯하다. 의상도 조금 과감해져보자고 해서 이너를 입지 않고 수트를 입거나 시스루를 입는 등 새로운 변화를 줬다. 퍼포먼스는 단순하게 동선을 짜려고 했고, 처연하고 애절한 부분은 무대 위 표현에서 나올 것 같다. 다른 섹시함을 보여주고 싶어서 샤프하고 시크한 느낌을 가져가려 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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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뱀은 "안무적으로는 그림자를 연상케 하는 신기한 도전이 들어갔다. 티저도 새롭게 도전해본 거다. 퍼포먼스를 버리지 않았다. 컴백무대에서 3곡이나 하게 됐다. 타이틀곡 외에 퍼포먼스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곡과 갓세븐이 지금까지 해왔던 청량한 콘셉트의 곡도 있다"고, 진영은 "안무가 최근 우리가 했던 것과 굉장히 다르다. 느낌을 내기 힘든 춤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진영PD님이 '춤을 좀더 열심히 췄으면 좋겠다'는 지적 아닌 지적을 받았다. 파워풀하다기보다는 사람 애태우고 갈증나게 하는, 줄듯 말듯한 춤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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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겸은 "'하드캐리'처럼 파워풀한 에너지의 느낌을 가진 곡이다. 멋있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잘 보여드릴 수 이쓴 곡"이라고, 진영은 "참여했다고 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숟가락을 얹었다. 기존 갓세븐과 같지만 또 다른 느낌의 에너지를 가진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도피를 꿈꾸는 내용의 곡"이라고 설명했다.
JB는 "'프레이'는 우리를 바라봐달라는 내용을, '써스데이'는 월화수목금토일 중 가운데 있는 목요일처럼 너와 나의 관계가 목요일처럼 애매한 사이에 있는 것 같다, 그 애매한 관계를 벗어나서 같이 여행을 떠나자는 얘기를 담은 곡"이라고 말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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