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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한 마을을 뒤흔든 조금 많이 모자란, 멍 때리는 좀비와 골 때리는 가족의 상상 초월 패밀리 비즈니스를 다룬 '기묘한 가족'. 기존 코미디 장르에 좀비물을 접목한 '기묘한 가족'은 지금껏 본 적 없는 신개념 코미디로 112분간 관객을 배꼽잡게 만든다. 좀비 영화가 더는 마이너 장르가 아님을 입증한 '기묘한 가족'은 완전히 새로운 좀비 코미디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그야말로 대놓고 웃기는, 대환장 좀비 코믹 파티로 정신없이 웃게 만드는 정통 코미디가 탄생한 것.
불모지였던 좀비 소재에 한국적인 정서를 더하며 1000만 관객이라는 큰 성공을 거둔 좀비버스터 '부산행'(16, 연상호 감독) 이후 조선판 좀비 영화 '창궐'(18, 김성훈 감독),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킹덤'(김은희 극본, 김성훈 연출), 그리고 '기묘한 가족'까지 좀비물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기묘한 가족'이 '부산행'만큼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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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물론 '기묘한 가족'은 아쉬운 점도 많다. 아직 개봉까지 시간이 좀 남았는데, 완성도를 위한 음악 작업을 비롯해 후반 작업을 계속 하고 있다. 어제(30일) 시사회 이후 젊은 관객에겐 호의적이다고 들었다. 블라인드 시사회를 할 때는 호불호가 갈린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젊은 관객은 열광하는 데 중후반의 관객은 공감을 못 하는 부분도 있다고 들었다"고 설명했다.
정재영은 또 "앞서 공개된 한국판 좀비물과 비교가 되고 있다. 다만 앞선 작품들과 '기묘한 가족'이 다른 지점은 전작들은 정석적인 좀비물이라고 하면 우리는 정통을 풍자한 좀비다. 좀비가 정통이 있다는 것 자체도 웃기지만 농촌에 나타난 좀비라는 가설 하나로 기존의 좀비물과 다른 신선함은 있는 것 같다"며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는 '기묘한 가족'이다. 그러나 한 가지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은 신선하다는 점이다. 좀비물의 원산지인 할리우드에서도 드문 소재다. 이런 상황과 이런 설정은 처음 보는 영화다. '좀비랜드'(09, 루벤 플레셔 감독)도 B급 설정의 좀비물이었는데 그 작품에 비교하면 우리 영화가 더 신선한 것 같다. 디테일한 부분에서 유심히 보면 튈 수는 있지만 그걸 감안하고 본다면 아주 유쾌하고 독특한 영화로 볼 것 같다"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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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정재영은 자신의 남다른 연기 소신, 철학에 대해 "연기를 하면서 슬럼프가 아닌 적이 드물었다. 소속사가 없었던 시기도 많고 슬럼프를 겪기도 했다. 영화 '이끼'(10, 강우석 감독)를 할 때도 소속사가 없었다. 활동이 가장 많았을 때였는데 소속사 없이 활동을 해왔다. 지금은 소속사가 있지만 여전히 슬럼프라고 생각한다. 배우가 '슬럼프인가? 정점인가?' 생각하고 일희일비하게 됐을 때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그런 생각을 안 하는 것 같다. 이런 생각들이 의미가 없는 것 같다. 슬펌프는 본인의 탓도 있고 여러 상황이 작용하는 경우도 있다. 대게 흥행이 배우의 타율을 매기지 않나? 결과적으로 근본적인 부분은 슬럼프를 극복하고 타석에 들어가는 배우는 없다는 것이다. 타석에 들어가고 나서야 맞는지 안 맞는지 알 수 있지 않나? 그래서 일희일비하지 않기로 했다"고 답했다.
그는 "평소 작품을 선택할 때 장르를 구별하려고 하지 않는다. 오로지 신선한 지점을 염두에 두고 있다. 이런 내 작품 선택 방식이 슬럼프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연기하는 배우로 일단 즐겁게 연기하고 싶고 그래서 신선한 작품을 좋아한다. 그 부분에서 끌리고 장르나 다른 상황은 그다음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장르 자체가 신선하면 좋겠다. 신선한 게 없으면 밋밋하고 지루하더라. 예전 공연할 때도 장기 공연한 적이 없다. 잘 된 작품이 주로 장기 공연을 하는데 나는 한 번도 장기 공연을 한 적이 없다. 아무리 재미있는 공연도 반복하면 연기하는 사람도 지루하고 보는 사람도 지루해하는 것 같다. 물론 이런 내 방식이 큰 리스크로 다가올 때가 있지만 내 취향을 믿고 싶다. 자신감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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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메가박스중앙 플러스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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