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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업체의 움직임이나 트렌드에 집착하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해 스스로를 독려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미래에 대해 고민하기보다 경쟁 업체를 걱정하는데 긴 시간을 쏟는다. 이러한 방식은 우리의 비전이 아닌 다른 사람의 비전을 쫓는 것이다. 이러한 생각이 지속되면 정체기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최신 트렌드와 유행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위험성을 경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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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바람의 나라, 리니지, 스타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 마리오, 마인크래프트 등이 훌륭한 혁신을 이뤄냈다. 이러한 혁신적인 게임들은 업계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다. 2달 전 출시한 '야생의땅 듀랑고'와 픽셀베리 스튜디오에 대한 투자도 그 일환이다."라며 넥슨 역시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NDC를 지난 12년 동안 진행하면서 '영감'이라는 것을 배웠다. 즉 혁신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게 스스로와 주변인을 독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정신으로 여러분들을 2018년 NDC에 모시려 한다."라며 환영사를 마무리했다.
NDC 2018은 4월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약 106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게임인사이트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