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 만나는 신곡. 이해를 돕고, 감상을 극대화 시켜줄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올해 겨울도 책임지겠다는 각오. 엑소는 26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Universe'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동명의 타이틀 곡 'Universe'는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다이내믹한 일렉 기타 연주가 잘 어우러진 록 발라드 장르의 노래로 오랜만에 엑소 멤버들의 감성 가득한 보컬을 만나볼 수 있는 곡이다. 꽤나 성숙한 감성으로 '사랑'을 노래하는데, 여기서 기특한 성장까지 느껴진다.
'I'll search the universe/널 다시 찾을 때까지/놓지 않을 거야 티끌 같은 기억도/계절에 새겨진 우리의 추억은 다시/기어이 돌아와 널 찾을 테니까/그게 사랑이니까/사랑이니까' 등의 가사가 인상적.
이번 앨범을 관통하는 느낌은 '따뜻함'이다. 이밖에도 멤버 첸이 작사를 맡아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가슴 따뜻한 가사를 완성한 팝 발라드 곡 'Lights Out'(라이츠 아웃), 강한 피아노 선율과 록 감성의 드럼,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곡 '지나갈 테니 (Been Through)', 이별의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사랑 하는 이가 곁에 머물러주길 원하는 애틋한 마음을 담은 팝 소울 장르의 'Stay'(스테이)도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헤어날 수 없는 늪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R&B 팝 곡 'Fall'(폴),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레트로 감성의 드럼이 어우러진 팝 발라드 곡 'Good Night'(굿 나이트) 등 7곡 모두 놓치기 아쉬운 넘버다.
2017년 겨울, 어김없이 찾아온 엑소가 따뜻함으로 추위를 녹인다.
joonaman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