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철비' 실시간 검색어 1위 등극…올 겨울 최고 기대작 입증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7-12-09 12:11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12월 극장가의 첫 흥행 포문을 열 영화 '강철비'가 개봉 전 주말 온라인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를 점령하기 시작했다. 예비 관객들이 '강철비'를 12월에 관람할 첫 한국 영화로 주목하고 있다.

'강철비'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내려오면서 펼쳐지는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가 주말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 방송 되어 브라운관과 온라인을 완벽하게 사로 잡았다. '강철비'는 KBS [영화가 좋다]와 SBS [접속 무비월드]에 나란히 소개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정우성, 곽도원의 '꿀케미'와 '핵소름' 돋는 충격적인 전개, 짜릿한 액션과 압도적 스케일 등을 예고하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의 중심에 선 '강철비'가 영화 프로그램에 소개되자마자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서 각각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등극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특히 영화 속 북한 최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와 남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곽도원)의 꿀케미는 관객들의 기대감을 채워주기에 충분했다. 영화의 일부만 공개 됐음에도 두 배우의 탄탄한 케미스트리가 느껴져 좋았다는 반응이다. 여기에 한국 영화 사상 최초의 남-북 핵전쟁 시나리오를 스크린에 옮긴 것 만으로도 '강철비'는 올 겨울 필람 영화 반열에 올랐다.

한편 '강철비'는 이동진 평론가의 호평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관객들의 입소문 열풍을 불러일으킬 준비를 마쳤다. 12월 11일(월) 언론 배급 시사회를 시작으로 전국적인 입소문 열풍을 예고한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는 오는 12월 14일 개봉한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