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수 "9년만에 솔로앨범..엠씨더맥스 음악과 차별화 고민"

박영웅 기자

기사입력 2017-05-16 16:18


가수 이수가 16일 서울 합정동 신한카드 판 스퀘어에서 열린 솔로앨범 'inhale'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창하고 있다.
'inhale' 은 이수만의 열정을 담아낸 어쿠스틱 스타일의 앨범으로, 화려한 기교보다는 음악의 진정성과 깊이에 집중해 솔로 아티스트트로서의 변화를 꾀했다.
합정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7.05.15/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명품보컬' 엠씨더맥스 이수가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수는 16일 오후 서울 서교동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새 앨범 'inhale'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지난 2008년 1집 앨범 'I AM...' 이후 9년 만에 발표하는 이수의 솔로 앨범이다.

이날 이수는 "오랜만에 뵙는 것 같다. 솔로 앨범으로는 9년만이다"라며 "엠씨더맥스 음악과 기존 제 노래와도 사뭇 다른 느낌이다. 하지만 변화한 제 음악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타이틀곡 '그러나, 밤은'은 이별의 아픔을 몽환적인 보컬로 녹인 팝 발라드 곡이다. 엠씨더맥스로 지난 2016년 1월 정규 8집 '파토스'를 발표했던 이수는 이번에 소극장 공연 위주로 적극적인 음악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hero16@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