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케치북' 태연, 종현 위해 특별 출연…"듀엣 첫방이자 막방"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7-05-13 09:58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샤이니 종현과 소녀시대 태연이 SM 명품 보컬 듀엣의 면모를 과시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지난 5월 2일 뛰어난 가창력과 고퀄리티의 음악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송 스틸러' 특집으로 녹화를 마쳤다. MC 유희열은 이들을 영화의 '씬 스틸러'에 빗대며 음악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수들을 소개했다.

그룹의 멤버부터 솔로 뮤지션, 작곡가, 프로듀서까지 다방면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종현은 2년 만에 솔로 가수로 스케치북 무대에 섰다. 종현은 첫 무대에서 프로페셔널한 무대 매너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는데, 이에 지세라 MC 유희열 또한 종현의 제스처를 따라해 좌중을 폭소하게 했다.

종현이 작사한 가사는 음악 팬들은 물론 시인들에게까지 호평을 받은 것으로 유명한데, 종현은 이 날 녹화에서 그 비결로 독서를 꼽으며 "일주일에 두 권씩 읽는다. 해외 스케줄을 갈 때 캐리어 한 칸이 다 책이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종현은 MC 유희열에게 2년 전 발간한 첫 소설집 [산하엽-흘러간, 놓아준 것들]을 선물했다. "직접 사인을 해 달라"는 MC 유희열의 요청에 "처음으로 편 페이지에 써있는 글귀로 사인을 해준다"는 종현은 '다리가 되게 짧네요'라는 페이지를 펼쳐 좌중을 폭소케 했다. 이어 종현은 현재 스릴러 소설을 구상 중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자아냈다.

얼마 전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새로운 솔로 앨범 [종현 소품집 '이야기 Op.2']를 발표한 종현은 "소품집은 내가 갖고 있는 아날로그적 감성들을 채운 흑백 톤의 앨범"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날은 특별히 타이틀곡 'Lonely'를 함께 한 소녀시대 태연이 등장했다. 종현은 타이틀곡 'Lonely'에 대해 "태연 특유의 밝지만 글루미한 느낌을 살려 곡을 썼다"고 말했는데, 이에 태연은 "어려운 곡일 줄 알았는데 듣기 편한 대중적인 곡이어서 좋았다"고 고백했다. 한편 종현은 피처링에 참여해준 태연에게 답례로 공진단을 선물했다고 말했는데, 태연은 "덕분에 활기찬 아침을 맞고 있다"고 훈훈한 광경을 연출했다. 종현과 태연이 함께하는 스케치북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Lonely' 듀엣 무대를 선보였다.

7년 만에 스케치북을 방문한 노리플라이는 스케치북에 처음 출연했을 당시 부른 곡인 '끝나지 않은 노래'로 첫 무대를 열었다. MC 유희열과 오랜만의 만남이라며 반가움을 감추지 못한 노리플라이 권순관은 "유희열 씨에게 새해 문자 보냈는데 씹혔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생애 최초로 음악 순위 프로그램인 MBC <쇼!음악중심>에 출연한 노리플라이는 "아이돌의 열정 가득한 모습을 보고 우리는 편하게 음악 하는 것 같아 반성했다"고 고백한 데 이어 출연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나는 자연인이다>를 꼽아 웃음을 안겼다. 노리플라이는 토이와 음악색이 닮았다는 말에 대해 "워낙 좋아했던 뮤지션이라 작법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라고 밝힌 뒤, "토이 음악을 처음 듣고 위대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해 MC 유희열을 뿌듯하게 만들었다. 한편 노리플라이를 수식하는 '인디계의 아이돌'이라는 칭호에 대해 노리플라이는 정욱재는 "이제는 아이돌이 아닌 중년가수"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노리플라이 권순관은 최근 SNS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솔로곡 'Tonight'을 방송 최초로 선보여 많은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 얼마 전 무려 7년 만에 정규 3집 앨범 [Beautiful]을 발매한 노리플라이는 "40곡이 넘는 노래들 중 13곡만을 추렸다"며 정성이 가득 담긴 앨범임을 밝혔다. 또한 "이제는 꾸준히 자주 찾아뵐 예정"이라고 말하며 이번 앨범의 수록곡 'Beautiful'과 '여정'의 무대를 선보였다.

종현, 노리플라이, 하동균, 찰리와 신바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오늘(13일) 밤 12시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lunarfly@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