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비법' 김풍, 초간단 크림생맥주 만드는 법 공개 "3천원이면 누구나 가능"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5-08-14 00:35 | 최종수정 2015-08-14 00:35


'비법' 김풍

'비법' 김풍이 집에서도 크림생맥주 비법을 공개했다.

13일 방송된 케이블TV 올리브TV '비법'에서 김풍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B급 비법을 공개했다.

이날 김풍은 "생맥주의 크림은 원래 먹지 않는 것"이라며 "맥주 속 탄산을 빠져나가지 않기 위한 역할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풍은 크림 생맥주를 집에서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비법은 바로 우유거품기였다. 김풍은 우유거품기에 대해 "다이소 같은 생활잡화점에서 3천원이면 살 수 있다"고 소개했다.

크림생맥주 만드는 법은 먼저 컵에 캔 맥주를 2/3정도 따라 놓는다. 나머지 1/3은 다른 그릇에 따른다. 그리고 1/3의 맥주를 우유거품기를 2시 방향으로 놓은채 정확히 33초간 거품을 내야한다. 그리고 미리 따라놓은 맥주에 거품을 얹으면 완성된다.

윤종신은 거품을 보고 "거품이 너무 하얗고 깨끗해서 아이를 먹여도 될 정도다"라고 농담을 던졌고, 김준현 역시 "맥주집에 가면 12000원짜리다"라며 홈메이드 크림 생맥주에 감탄했다.

한편 '비법'은 쉽고, 맛있고, 재현 가능한 나만의 요리 비법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참여 레시피 프로그램이다. <스포츠조선닷컴>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