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송중근 만수르 "8천 만원 월급" 수준…실제 만수르 재산 규모 어느 정도?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07-14 17:00


만수르

개그맨 송준근이 열연한 '만수르' 코너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아랍 왕자이자 석유재벌인 실제 만수르에 대한 관심이 높다.

14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는 송중근이 '만수르'로 분해 개그맨 김기열, 홍훤, 정해철, 김민경, 오나미와 함께 '만수르' 코너가 첫 선을 보였다.

이날 송준근은 중동 갑부 '만수르'로 변신해 능청스러운 재벌남 연기를 선보였다.

집 안에서조차 길을 잃었다는 전화를 받은 송중근은 "직진 하다보면 안방 사거리가 나올 것이다. 그러다보면 부엌 톨게이트가 나온다"고 말하며 1500억 모나리자 그림에 아무렇지 않은 듯 메모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아들 무엄하다드 역으로 정해철이 등장해 자신의 생일 파티 사회자 MC로 김준현을 불러 달라고 하자 "네가 거지야? 가서 금 들고 서있어"라는 체벌로 주위를 폭소케 했다.

특히 가정교사로 등장한 김기열이 "많이 벌 땐 연봉 8천만원"이라며 월급을 제시하자, 송준근은 "천만원이면 월급 말하는 거냐? 자원봉사 하러 온 거냐"고 비아냥거려 그를 놀라게 했다.

이어 딸로 등장한 오나미가 "백화점에 갔는데 예쁜 게 정말 많았다"라고 말하자 송준근은 "백화점을 사줄게"라고 말해 안방극장을 폭소케 했다.

실제로 아랍에미리트 7개국 토후국 중 아부다비국의 왕자로 국제 석유투자회사IPIC) 회장, 맨체스터 시티 FC의 구단주인 셰이크 만수르는 만수르 가족(왕가)의 재산은 1000조원 수준이며, 그가 단독으로 소유한 재산만 따져도 30조가 넘는 것으로 알려진다.


만수르는 맨시티 구단주를 역임함과 동시에 에미리트 경마 시행체 회장, 국제석유투자회사 사장, UAE 알자지라 축구팀 구단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영국 최고의 은행 바클레이, 다임러 크라이슬러, 벤츠 등의 최대주주다. 이 외에도 만수르는 크라이슬러 빌딩과 페라리 테마파크를 소유하고 있으며, 관광을 위해 지은 섬과 F1 서킷 등을 두바이에 보유하고 있다.

또 과거 자신의 SNS에 "오늘은 서민 생활을 체험하기 위해 지나가다 차와 시계를 샀다. 겨우 10억 남짓으로 차와 시계를 살 수 있다니! 서민들의 고달픈 삶 속에 이런 소소한 재미가 있는 거겠지"라는 글과 함께 명품 시계 롤렉스와 벤틀리 차량 사진을 담아 그의 남다른 경제 개념에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실제 만수르 송중근과는 비교도 안되는 엄청난 스케일", "실제 만수르에게 서민놀이란 이런 것이군", "실제 만수르, 송중근 만수르와 다른점은?", "만수르, 송중근 부자연기에 동감하나", "만수르 정도라면 송중근 열연 속 만수르와 비슷할 수도"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