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유나킴이 누군데 이러나? 데뷔곡 '이젠 너 없이도' 해외 반응도 후끈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5-23 15:48



타이거 JK와 윤미래의 '비밀병기' 가 공개됐다.

23일 정오 '슈퍼스타K3' 로 이름을 알린 유나킴이 첫 데뷔 싱글인 '이젠 너 없이도' 를 발표했다. 타이거 JK와 윤미래, 래퍼 비지(Bizzy)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만들어진 '이젠 너 없이도' 는 지난 20일 티저 영상 공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유나킴과 그의 데뷔 싱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유나킴의 잠재력을 알아본 타이거 JK와 윤미래 부부의 제안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는 곡 작업은 물론 뮤직비디오의 컨셉 제의와 더불어 카메오 출연으로까지 이어졌다. 타이거 JK와 윤미래 부부는 유나킴에게 '멘토'를 자처하며 선배로써 조언을 아끼지 않는 등 진정한 힙합의 '의리'를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이미 티저를 통해 얻은 반응 또한 뜨겁다. 특히 다수의 해외 팬들이 타이거 JK, 윤미래와 함께 유나킴을 응원하고 있다. 유투브를 통해 '이젠 너 없이도'의 티저 영상을 접한 해외 누리꾼들은 '빨리 유나킴의 음악을 들어보고 싶다' '유나킴의 성공적인 데뷔를 응원한다' '말로만 듣던 유나킴,드디어 데뷔하는구나' '믿고 듣는 타이거 JK와 윤미래!' '타이거 JK와 유나킴, 함께 해서 시너지 폭발!' 등의 반응을 보였다. 23일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접한 반응도 거세다. K-POP을 사랑하는 해외 팬들은 '유나킴 노래 정말 좋다' '유나킴 목소리 내 스타일이다' '유나킴의 노래는 날 춤추게 한다' '유나킴 랩 정말 좋아, 그녀의 목소리는 노래 분위기에 딱 맞는 것 같아' 등의 댓글로 유나킴의 데뷔를 반겼다.

유튜브를 통한 해외 네티즌의 뜨거운 반응에 유나킴은 '음악적으로 더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진짜 유나킴을 보여드리겠다' 며, 최선을 다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젠 너 없이도' 는 만남과 이별, 그리고 재회를 반복하는 오래된 연인들의 감정을 노래한 곡으로, 서로에 대한 섭섭한 마음과 지쳐가는 관계를 '잘 가 돌아보지마 Good bye 멀리 멀리 멀리' 의 직설적인 가사로 표현했다. 후렴부에 반복되는 '멀리 멀리 멀리'와 같은 리드미컬하면서 중독적인 가사 덕분에 멜로디를 쉽게 기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타이거JK가 프로듀싱을 맡아 랩 메이킹과 디렉팅을 담당했으며, 감칠맛 나는 유나킴의 랩핑과 그와 상반되는 감성적인 윤미래의 보이스가 어우러진 신선한 사운드가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드라마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는 조용필, 이효리, 비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비주얼 아티스트 '룸펜스' 의 연출로, 컬러풀한 색감과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끈다.

유나킴은 만 열아홉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이 전달할 수 있는 감정을 잘 표현하며 타이거 JK, 윤미래, 비지와 함께 진정한 힙합 케미를 보여주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