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싸이, 'MTV EMA' 베스트 비디오 부문 후보 올라. "韓가수 유일"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2-09-17 16:37



가수 싸이가 '2012 MTV 유럽 뮤직 어워드(2012 MTV Europe Music Awards)' (이하 MTV EMA)의 베스트 비디오(BEST VIDEO) 부문 후보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MTV EMA 공식 홈페이지는 시상식의 각 부문 후보들을 발표했는데 가수 싸이가 베스트 비디오 부문에서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후보에 선정됐다. 싸이는 한국어 곡인 '강남스타일'로 당당히 케이티 페리, 레이디 가가, 리한나, M.I.A. 와 같은 해외 유명 팝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우승 트로피를 두고 경쟁하게 됐다.

MTV EMA측은 "싸이는 지난 10년 동안 국내 스타였지만,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큰 인기를 얻자 MTV 어워즈에 등장하는 등 현재 전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고 소개했다.

최근 싸이는 연일 한국 가수 최초·최고·최단 기록을 갱신하며 K-POP의 새 장을 열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한국어 노래·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최대 규모의 음원 서비스 채널인 아이튠즈에서 1위를 거머쥐었으며 17일 오후 현재까지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싸이는 최근 미국 지상파 방송 NBC의 '엘런 드제너러스 쇼', 'SNL', '투데이 쇼' 등 유명 프로그램에 모습을 드러내며 그가 가진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그 결과 현지서 싸이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고 이어져 현재 싸이 '강남스타일' MV는 유튜브 사이트서 조회수 1억9266만9906건을 기록 중이다.

한편 유럽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음악들을 총망라하는 시상식 2012 MTV EMA는 오는 11월 11일 독일 프랑크프루트 암 마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