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영애-국카스텐, '나가수2' 합류

김명은 기자

기사입력 2012-05-31 15:31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한영애와 인디밴드 국카스텐이 MBC '일밤-나는 가수다' 시즌2(이하 나가수2)의 새로운 가수로 확정됐다.

31일 MBC에 따르면 한영애와 국카스텐이 '5월의 가수'로 등극해 '슈퍼디셈버 2012 가왕전'을 준비하기 위해 잠시 무대를 떠나는 박완규와 아쉽게 '5월 고별가수'로 선정된 백두산을 대신해 '나가수2'에 합류한다.

한국적 블루스를 만들어냈다고 평가받는 한영애는 '해바라기', '신촌블루스'의 보컬을 거치며 허스키하면서도 울림이 깃든 특유의 목소리와 독보적인 창법으로 포크, 록, 트로트, 테크노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공고히 쌓아온 가수다.

국카스텐은 2010년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록 부문 최우수 노래상'을 휩쓸며 '나가수' 시즌1 때부터 YB와 자우림의 밴드 계보를 이을 팀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은 숨은 실력파 밴드다.

제작진은 한영애가 '소리의 마녀'라는 수식어답게 라이브 무대에서 진가를 발휘해 파워풀하면서도 개성 강한 노래 실력과 무대를 압도하는 파격적인 카리스마를, 국카스텐은 오랜 인디활동 경험을 토대로 한 톡톡 튀는 무대와 편곡에 있어서의 실험정신을 선보여 프로그램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이 어떤 가수들과 함께 조를 이뤄 경연을 하게 될지, 누가 먼저 A조에 속해 6월 첫 경연을 하게 될 지는 오는 6월 3일 오후 6시 10분 '나가수2'에서 공개된다.
김명은 기자 dram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