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는 20일 오후 6시 일본 도쿄 부도칸에서 진행되는 AKB48 라이브이벤트 '가위바위보 토너먼트'를 서울 CGV영등포 THX관과 경기도 수원의 CGV수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71명의 후보멤버들이 1대1의 치열한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해 다음 싱글 앨범 참가 자격을 얻는 독특한 형식의 이벤트로서 게임 대결 중간에 미니 라이브 공연 등을 함께 진행한다. 지난 6월엔 AKB48의 차기 싱글앨범 멤버들을 팬들이 투표로 뽑는 '총선거 이벤트'도 펼친 바 있다. 당시 '총선거 이벤트'는 일본, 한국, 홍콩, 대만 등의 100여 개 스크린에서 라이브로 중계돼 약 4만 명의 관객이 관람을 하했고, 이를 국내에 중계한 CGV도 예매 5분 만에 예정된 상영관이 매진돼 상영관을 추가로 열기도 했다.
CGV는 지난 행사 때 예매폭주로 아쉬워했던 팬들이 많아 이번 행사는 CGV영등포와 CGV수원에서 우선 예매를 받고 예매추이에 따라 스크린을 탄력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AKB48은 48명의 정규멤버가 A팀, K팀, B팀으로 나눠 활동하는 일본의 톱 걸그룹으로 최근엔 한류스타 장근석을 초청해 함께 콘서트를 열기도 하는 등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