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 최강 2NE1, 일본 데뷔 결정!' 20일부터 3주 단위로 노래 순차 공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1-07-08 08:43


인기

걸그룹 2NE1의 일본 진출 시기가 결정됐다. 스포츠조선DB

걸그룹 2NE1의 일본 진출 시기가 드디어 결정됐다.

일본 스포츠신문인 산케이스포츠는 8일자에 "한국 최강 2NE1, 일본 데뷔 결정!"이라는 제목으로 2NE1의 일본 진출 사실을 알렸다. 이 기사에 따르면 2NE1은 오는 9월 21일 미니앨범을 일본에 출시한다.

이를 앞두고 오는 20일부터 3주마다 앨범에 실릴 곡을 한 곡씩 순차적으로 공개키로 했다. 이는 2NE1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가 더 많은 곡이 사랑받을 수 있도록 국내에서 새롭게 시도했던 음반 마케팅 전략을 고스란히 일본에서도 재연하는 것이다.

오는 20일 최근 국내에서 히트한 '내가 제일 잘나가'를 일본에 출시하는데 이어 8월 10일과 31일에 각각 한 곡씩을 더 선보이게 된다.

2NE1의 일본 진출은 당초 지난 3월로 예정되어 있었다. 이를 위해 멤버들은 3월 21일 TV 아사히의 '뮤직 스테이션' 출연을 위해 일본으로 건너갔고 리허설을 하던 중 일본에 대지진이 발생해 무기한 연기가 됐었다.

산케이스포츠는 "일본 진출이 연기된 이후 2NE1 멤버들을 기다리는 팬이나 (대지진으로) 고생하고 있을 일본인들에게 노래와 퍼포먼스로 기운을 북돋우기 위해 신곡 순차 공개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2NE1의 리더 씨엘은 "일본은 어린 시기를 보낸 적도 있는 특별한 장소다. 여러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꾸미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보컬을 맡고 있는 산다라박은 "지금도 지진의 날을 생각하면 가슴이 두근두근 해 괴로울 때가 있다.그렇지만 함께 노력하기 위해 일본에 간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9년 데뷔한 2NE1은 '아이돈 케어' '고 어웨이' '박수쳐' '파이어' '캔 노바디' 등을 히트시키며 국내 최고의 걸그룹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2NE1. 스포츠조선DB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