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카스포인트 라인업, 여성팬들도 야구를 쉽게 즐길 수 있다

김용 기자

기사입력 2013-04-15 17:39 | 최종수정 2013-04-16 07:50



여성들도 야구를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3년차를 맞은 프로야구 통합포인트제 카스포인트가 야구팬들을 위해 카스포인트 라인업을 만들어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카스포인트 라인업은 선수평가 시뮬레이션인 카스포인트를 기반으로, 각각의 유저들이 각 포지션의 선수들을 직접 고르는 게임 방식이다. 매 경기 결과에 따라 선수들의 성적이 카스포인트 점수로 매겨지고, 이 점수들의 총합으로 최고 유저를 선정한다.

카스포인트 라인업이 야구팬들의 주목을 받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실제 연봉과 실제 경기 결과를 통해 진행되는 국내 유일의 시뮬레이션 방식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선수들이 얻는 포인트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을 수밖에 없다. 둘째, 쉽다는 점이다. 복잡한 경기룰과 각종 통계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젊은팬들과 여성팬들을 고려한 방식이다. 선수들에 대한 포인트 하나만으로 프로야구 전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방식도 간단하다. 매일 9개의 포지션과 지명타자, 구원투수 란에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선택하면 된다. 치열한 분석을 통해 활약 가능성이 높은 선수를 선택할 수도, 응원하는 구단의 선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실제, 이번 시즌 카스포인트 라인업의 첫 번째 수상자가 여성 참가자였다는 사실이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증명한다.


카스포인트_라인업 로고
팬들이 카스포인트 라인업에 몰입할 수밖에 없는, 달콤한 유혹도 있다. 주간, 월간, 연간으로 나누어 최고 득점을 얻은 유저에게 푸짐한 선물을 선사한다. 한 시즌 동안 가장 많은 포인트를 누적한 유저는 2014 시즌 프로야구 시즌권을 받는 행운을 누리게 된다. 이 뿐 아니다. DSLR카메라(1명), 태블릿 PC(1명), 슈어플레이 글러브(10명), 호주 청정우(10명), 쉬크 면도기(100명)를 이벤트 상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매월 랭킹 이벤트로 태블릿 PC(1명), 슈어플레이 글러브(2명), 호주 청정우(6명), 쉬크 면도기(150명)를 제공해 연간 약 1000여 명에게 푸짐한 상품이 제공한다. 주간 랭킹 이벤트를 위한 아이패드 미니도 마련돼있다.

카스포인트 라인업은 카스포인트 홈페이지(www.cassspoint.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각 선수들의 카스포인트와 야구전문가들이 직접 꾸린 라인업을 확인할 수도 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