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WBC대표팀 교체없이 최종엔트리 제출

권인하 기자

기사입력 2013-02-20 18:47


류중일 감독이 선수 교체 없이 현재 28명의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명단을 확정했다.

대표팀은 WBC 최종 엔트리 마감일인 20일 현재의 명단 그대로 주최측에 알렸다. 이날 현지시각으로 오후 10시(한국시각 오후 11시)까지가 엔트리 제출 마감시한이었지만 이보다 5시간 빠른 오후 5시에 제출했다. 류 감독은 일찌감치 "더이상의 교체는 없다"고 공언했고, 이날 오전에도 "어제 타자가 못쳤으니 추신수 오라고 할까"라고 농담을 던지면서 "교체는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최종엔트리를 제출한 이후엔 부상자 외엔 엔트리 교체가 불가능하다. 부상자가 생겨 교체를 해야할 경우엔 WBC의 지정 의사의 검진을 받아야 한다. 또 라운드 중에는 교체된 선수가 출전할 수 없고 다음 라운드부터 경기에 나갈 수 있다.
도류(대만)=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2013 WBC 한국대표팀 최종 명단

감독=류중일 코치=양상문 한용덕 박정태 김동수 김한수 유지현 투수=오승환 윤희상 노경은 송승준 윤석민 서재응 손승락 유원상 장원삼 차우찬 박희수 장원준 정대현 포수=진갑용 강민호 내야수=이승엽 김상수 정근우 최 정 손시헌 강정호 김태균 이대호 외야수 김현수 전준우 손아섭 이용규 이진영
201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훈련을 마친 뒤 마운드에 모이는 장면. 류중일 감독은 28명의 선수들을 최종 엔트리로 확정했다. 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