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정규 10집 두 번째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중 'Super Rare', '그래서 그래 (Gray So Gray)', 'Rich Kids Anthem', '가족관계증명서 (Family Portrait)' 4개 트랙은 피처링 아티스트의 정체를 밝히고 있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선공개 싱글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와 'Face ID' 피처링 군단에 콜드, 기리보이, 식케이, 저스디스 등 핫한 뮤지션들이 이름을 올렸던 만큼 이번에는 어떤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했을지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히든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EPIK HIGH IS HERE 下' 앨범 아트워크 역시 눈길을 사로잡았다. 거친 붓칠로 완성한 에메랄드 색감의 배경 위로 마주한 두 마리의 새 이미지가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Epik High Is Here 上'에 수록된 'ROSARIO (로사리오) (Feat. CL, 지코)'는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잡지 '롤링스톤 (Rolling Stone)'이 발표한 '2021 올해의 베스트 노래 50'에 "에픽하이만의 독보적인 장르는 K-POP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란 평가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에 글로벌 팬들은 에픽하이가 정규 10집 두 번째 앨범으로 보여줄 남다른 음악 세계에 깊은 관심을 보내오고 있다.
최근에는 MBC '놀면 뭐하니? ? 도토리 페스티벌'에 출연해 'One (원)', 'Love Love Love (러브 러브 러브)', 'Fly (플라이)', '우산' 등 명불허전 무대로 2000년대 그 시절 감성을 소환한 에픽하이는 콘서트 장인다운 아우라와 흥신흥왕 에너지로 안방 1열을 감동과 벅찬 추억으로 물들였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가수로는 최초로 미국 최대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2022 (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2022)'에 2016년과 2020년에 이어 세 번째로 초청받으며 전 세계적인 저력을 또 한 번 드러냈다.
에픽하이의 'EPIK HIGH IS HERE 下 (PART 2)'은 오는 14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