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제주애한판, 프리미엄 생고기로 경쟁력 강화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6-02-11 14:11



최근 창업시장에서 고깃집 열풍이 불고 있다. 돼지고기 부속전문점에 이어 2~3년 전에는 가격파괴 소고기전문점, 무한리필고기전문점 등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프리미엄을 내세운 고기전문점도 등장했다. 가격파괴도 좋지만 육질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도 증가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제주애한판는 이 같은 점에 주목, 프리미엄 생고기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 확대를 꾀하고 있다. J마크 인증 및 8년 연속 소비자 우수축산 브랜드 선정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은 제주산 돈육을 포함해 프리미엄급 생고기만을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제주애한판'에서 공급하는 한돈 및 제주산 돈육은 개인 창업자가 일반 육류 도매업체에서 구할 수 있는 돈육에 비해 좋은 품질과 가격이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강원도 참나무 숯을 사용해 돼지고기를 화덕에서 초벌하는 방식을 도입, 풍미도 살렸다.

제주애한판의 장점은 고기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실속창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인테리어와 주방 시공을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타 프랜차이즈 업체와는 달리 제주애한판은 자율적이다.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자는 취지다. 아울러 가맹점 개설 비용도 모두 공개하고 있다. 여기에 매장 오픈 이후에도 점주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돕는 양심적인 창업 시스템으로 매장과 점주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제주애한판은 올해 1월 거제도 장평점 오픈에 이어 2월 성남 상대원동 매장, 3월 대전 관평점, 수원 신동점 등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