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민체육진흥공단-송파구-한체대,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해 손 잡는다

김가을 기자

기사입력 2019-07-03 09:17


왼쪽부터 안용규 한체대 총장, 조재기 공단 이사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송파구, 한국체육대학과 '공유와 협력·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2일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조재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안용규 한국체육대학 총장 등이 3개 기관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송파구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편익증진을 위해 관내에 위치한 3개 기관이 서로 인적, 물적 네트워크와 시설을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해 체결했다.

공단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잠실관광특구 연계 올림픽공원 관광자원화, 스포츠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포츠산업 종합지원센터 설치, 송파구민 대상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사업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송파구는 송파둘레길 조성, 문화·스포츠·관광행사 개최, 올림픽공원 내 스포츠산업 종합지원센터 및 스포츠콤플렉스 조성 등 공단의 협력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한체대는 교내 스포츠 관련 시설 및 인적자원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체육프로그램 운영, 우수인재 지원, 소외계층 대상 체육복지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이 형식적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실무추진단을 통해 앞으로 협약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협의하고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스포츠복지 향상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송파구, 한국체육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번 협약의 취지를 밝혔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