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RUN&LEARN]신천초-복현중-서해고 '여학생체육대상'우수학교

박찬준 기자

기사입력 2015-12-28 16:58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 IBK기업은행 김성미 부행장, 방준식 스포츠조선 대표이사 발행인, 박진형 스포츠조선 국장이 28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2015 Run & Learn 여학생 체육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교육부와 스포츠조선이 공동 주최하고 IBK기업은행과 FILA코리아가 후원하는 'Run & Learn 여학생 체육대상'은 여학생 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지도교사와 우수 학교,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시상식이다. 박지영 스포츠 전문아나운서가 진행한 이번 시상식은 우수학교, 우수클럽, 우수지도자에게 초등-여중-여고부로 나눠 시상했다. 또한, 여학생 체육 발전에 공이 큰 인사, 기관, 학회 등에 는 IBK기업은행 '런앤런' 특별상이 주어졌다.
광화문=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15.12. 28/

스포츠조선과 교육부가 주최하고 IBK기업은행과 FILA코리아가 후원하는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2015 런앤런(Run & Learn) 여학생 체육대상'이 28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 7층 스테이트퀸룸에서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스포츠조선이 5월말부터 시작한 '여학생 체육 활성화 프로젝트-런앤런 캠페인'의 결실이다. 여학생 체육 활성화를 위해 한해동안 현장에서 땀 흘린 학교, 교사들을 격려했다. 나경원 새누리당 의원,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 김성미 IBK기업은행 부행장 등 내빈이 함께 한 가운데 수상자와 이들을 축하하러 온 100여 명의 선생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시도교육청별 추천을 통해 교원, 학교, 스포츠클럽 3개 영역에 초, 중, 고등학교 9개 부문과 IBK특별상까지 총 10개 부문을 선정, 시상했다. 우수교원 부문에는 유병욱 서울신천초 교사, 박기호 광주 신가중 교사, 이정미 서울가락고 교사가, 우수학교에는 부산화명초, 대구복현중, 경기서해고가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우수스포츠클럽에는 충남 천안 청당초 '핸드볼사랑', 서울혜원여중 '혜원넷볼', 강원석정여고 '헤라'가 뽑혔다. IBK기업은행 특별상에는 인천줄넘기연합회, 경북중등체육교과교육연구회가 선정됐다.

황우여 부총리는 "'땀 흘리는 여학생이 아름답다'라는 기치 아래 학교현장을 변화시키는 핵심 콘텐츠로서의 인성, 체육, 예술 교육을 확대하고 여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여학생 체육이 활성화되도록 필요한 정책적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