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경주의 짜릿한 스피드 승부를 제대로 맛보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팀과 선수를 정하는 것이 좋다.
F1은 여러 국적의 선수들이 있으며, 다양한 기업들이 후원하는 팀이 존재한다. 따라서 관심을 가진다면 분명 자신에게 느낌이 있고 응원을 할 수 있는 드라이버와 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팀(선수)이 정해졌다면 무엇보다 팀 머신의 특성, 그중에서도 컬러나 엔트리를 확실히 기억해야 수많은 머신들의 스피드 경쟁에서도 자신의 팀에 대한 시선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경기장에서는 전광판과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활용하여 사고나 추월, 피트인(Pit-in)등으로 발생하는 치열한 순위변동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자.
마지막으로 자동차경주의 관전에 도움이 되는 쌍안경, 썬글라스와 모자, 간이방석, 청력을 보호하기 위한 귀마개, 기상상황에 대비한 우의(자동차경기장에서는 우천 시 시야와 안전상의 이유로 우산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규제하고 있다)등을 준비한다면 보다 즐거운 F1관전이 될 것이다.
F1코리아그랑프리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ngp.kr/)에서는 F1의 역사부터 경기방식, 팀(선수)정보 뿐 아니라 F1의 전반적인 부분을 소개하고 있어 F1관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글 손성욱(가톨릭상지대 자동차ㆍ모터스포츠학과 겸임교수/ 헌트레이싱카스 매니저) 502memo@hanmail.net. 사진=F1대회조직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Copyright ⓒ 지피코리아(www.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