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캄보디아 의료진 초청연수 성료…"협력 강화"

장종호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9-23 18:23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이사장 정성관)은 최근 캄보디아 국립어린이병원 내과계 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초청연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국립어린이병원은 내과 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이번 연수를 요청했으며,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의 선진적인 아동 의료 시스템과 진료 노하우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연수는 성북우리아이들병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캄보디아 의료진은 일반소아질환 시설 투어, Well Baby 클리닉, 영유아 검진 프로그램, 특성화 클리닉 투어를 포함한 다양한 진료 현장을 참관했다. 또한, 소아치과 및 구강검진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루어졌다.

캄보디아 어린이병원은 "한국의 선진적인 아동 내과 의료 시스템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연수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캄보디아 아동 의료 환경을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아이들의료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양국 간 아동 의료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초청연수를 총괄한 이진철 기획이사는 "캄보디아의 의료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중요한 노력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캄보디아 국립어린이병원이 더 많은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언제든지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은 앞으로도 캄보디아를 비롯한 다양한 국가들과의 의료 협력 관계를 더욱 확대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건강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우리아이들의료재단, 캄보디아 의료진 초청연수 성료…"협력 강화"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