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콘이 2024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최종 선발된 인턴십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부서 배치 전 DISC 행동유형검사를 진행해 참여자의 강점과 행동 유형에 따라 적합한 직무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알콘의 미션과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사전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이 실무 수행 전 알콘과 본인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후 참여자들은 구체적인 실무 수행을 통해 각 부서의 전문가들과 직접 협업하며 역량을 강화했다. 실제로 세일즈 부서에서는 현장 동행 방문을 통해 안과 수술 참관과 같은 현장 실무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인사 부서에서 인턴십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온보딩 프로젝트 기획에 참여하는가 하면, 마케팅 부서에서는 시장 동향을 조사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등 직무의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 특히 한국알콘은 '인류의 밝은 시야를 위해 헌신한다'는 알콘의 비전 아래 안과 질환 치료 분야의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계속 키워 나가게 될 수료자 약 40%를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한국알콘 인사 부서 이지영 본부장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이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값진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알콘은 앞으로도 자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안과 질환 치료 분야에 꿈과 열정이 있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