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캠핑카] 스즈키 스페시아 기어..주말 차박 세컨카로 딱이네

카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4-07-29 08:09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일본 소형차 전문 스즈키가 박스형 경차 스페시아 기어(Spacia Gear)를 공개했다. 경차지만 차박이나 캠피에 딱 맞는 공간을 제공하는 다용도 차량이다.



현행 3세대 스페시아는 2023년 나왔다. 세대만 놓고 보면 어느덧 3세대다. 일본 대표 경차로 경차 시장 1등을 질주하는혼다 N-박스와 경쟁을 벌인다. 스페시아의 특징은 기본 모델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생 모델을 출시한다는 점이다. 2세대까지만 하더라도 기본형뿐만 아니라 스페시아 베이스, 스페시아 기어, 스페시아 플레어 왜건등이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스페시아 기어는 박스카 스페시아를 기반으로 외관을 SUV스럽게 연출하고, 실내는 다양환 환경에서의 야외 활동이 가능하도록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2세대 모델은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일 당시, 차박·캠핑을 겨냥해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23년 3세대 스페시아 출시 이후 1년이 지난 시점에스페시아는 기본 모델과 커스텀 모델 2종 라인업에 차박·캠핑족을 노린 스페시아 기어를 추가했다. 출시 1년 만에 투입한것이다. 3세대 스페시아 기어는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선보인 스페시아 파파 보쿠 키친 콘셉트를 그대로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스페시아 기본형이담백한 디자인이 특징이고 스페시아 커스텀은화려한 디자인을 채택했다면 스페시아 기어는 오프로드를 섭렵할 법한 강인한 디자인으로 차별화했다. 원형 LED 헤드램프와 새로형 그릴은 지프를 연상케 한다.



실내 디자인은 3세대 스페시아와 큰 차이가 없다. 다만 발수 가공 패브릭 시트가 적용돼다양한 활동을 실내에서 해도 부담이 없도록 배려했다. 박스형 경차의 실내 공간 활용성이라는 이점을 대폭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스페시아는 1열과 2열 시트를 접었을 때 완벽한 평탄화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차박이 가능하다.



스즈키 스페시아 기어 전용 액세서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스즈키는 스페시아 기어 전용 특수 데칼, 루프 랙, 접이식 어닝, 애완동물 캐리어, 도어용 모기장, 실내를 캠핑용 더블 침대로 변신시키는 쿠션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스즈키는 스페시아 기어의 상세한 제원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스페시아 기본형과 거의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기본형은전장 3395mm, 전폭 1475mm, 전고 1785mm, 휠베이스 2460mm로 일본 경차 규격을 딱 맞춘다. 최고출력 48마력 또는 80마력을 발휘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무단 변속기(CVT)를맞물린다.



경차지만 전륜구동 베이스에사륜구동을선택할 수 있다. 스즈키 스페시아 기어의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서동민 에디터 dm.seo@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