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경영학회(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는 지난 20일 오후 숙명여자대학교 진리관에서 보정식품, 문경미소 등과 ESG(환경·사회적책임·투명경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한경영학회는 올해 연초에 ESG경영을 2022년 연구와 산학협력 중점 분야로 정하였으며, ESG경영 우수 기업 등을 발굴·선정하여 MOU 등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학회는 이들 기업과 ESG경영 확산 및 교육 등을 협력하고 함께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기로 했다.
|
|
사단법인 대한경영학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허가를 받아 1988년에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경영학 관련 교수, 기업인 등 1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경영 분야 최대 학회다. 문형남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제34대 회장을 맡고 있다. (사)대한경영학회는 한국학술진흥재단에 등재된 학회지를 매월 발간하고 있으며, 춘계학술대회와 추계학술대회 개최 등 경영학 전 분야의 이론과 실무에 관련된 연구와 학술 조사, 산학협력에 주력하고 있다.
문형남 회장은 "이번에는 식품분야에서 기술력이 뛰어나서 성장성이 높으며 ESG경영을 적극 추진하는 기업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어 대상기업을 선정했다"고 한다. 문 회장은 "학회내 관련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과 제품화 능력이 우수하여 글로벌하게 성장할 수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업무협약(MOU)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한다. 그는 "이들 기업이 성장 잠재력이 우수하여 산학협력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