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근당건강, KT '기가지니' 통한 음성인식 주문 서비스 오픈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11-10 08:10 | 최종수정 2022-11-10 08:10



종근당건강이 10일 '락토핏' 등 자사 대표 제품을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다.

1초에 한 개 꼴로 판매되는 국민 유산균 '락토핏'을 기가지니 음성 주문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330만 KT AI 스피커 설치 가구 고객(22년 8월 기준)을 대상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내 더 깊숙이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번에 기가지니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종근당건강 제품은 ▲락토픽 골드, 락토핏 코어, 락토핏 키즈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올앳미 콜라겐 3270, 콜라겐 3270 앰플 ▲코어틴 액상 프로틴 등 장에서부터 눈 건강, 뷰티·헬스 건강기능식품까지 가정 내 수요가 높은 핵심 제품군으로 선정했다.

기가지니 음성 주문 프로세스는 '담아줘', '주문해줘', '결제해줘' 3단계 음성명령으로 1분 안에 가능하다. 먼저 '지니야, 건강기능식품 주문해줘'라고 이야기하면 종근당건강 브랜드 전체 화면이 노출되고, 음성 및 TV리모컨 조작에 따라 선택 후 주문 결제를 하면 된다. 결제 시 지니페이 또는 KT 청구서 결제로 보다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좋은 원료와 철저한 품질 관리는 기본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 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국민유산균을 생산하는 기업에 걸맞게 혁신적인 서비스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갈 계획이다"고 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