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는 오는 25일 '바둑 천재소녀' 김은지 2단이 출연해 온라인 대국 닉네임을 한국마사회 소속 경주마 '닉스고(Knicks Go)'로 정한 이유를 전격 공개한다.
영상에서 김은지 2단은 스승인 장수영 마주와 함께 서울경마공원을 찾아 장수영 마주의 소유마인 '화씨벽' 경주를 응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작년부터 승마를 배우며 말에 푹 빠진 근황도 공개했다. 승마를 통해 체력과 집중력을 길렀고, 이는 바둑을 둘 때도 도움이 된다고 언급했다.
김은지 2단이 본인의 닉네임을 닉스고로 정한 이유가 무엇인지 닉스고처럼 '세계랭킹 1위'를 염두에 둔 선택인지도 눈여겨 볼 포인트다. 김은지 2단은 "승마에 푹 빠져있을 시기에 닉스고가 브리더스컵에서 우승하는 것을 보고 팬이 됐다"며 "닉스고처럼 앞만 보고 달리고 싶어 닉네임을 닉스고로 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김은지 2단의 영상 공개에 맞춰 응원 댓글 이벤트를 시행한다. '마사회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관련 영상을 시청한 다음 감상 소감과 응원 댓글을 남겨 인증 폼에 입력하면 된다.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영재발굴단 출신의 15세 천재 바둑소녀라는 타이틀로 활약 중인 김은지 2단이 경마공원을 찾은 이유와 스승인 장수영 마주와의 게임 승부, 그리고 그녀의 포부와 목표가 궁금하다면
한국마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를 주목해보자.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