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에스테이트, Cloud 기반 BEMS 1등급 인증 획득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2-03-24 09:45


KT그룹 부동산 전문회사 KT에스테이트가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Cloud 기반의 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BEMS 인증은 한국에너지공단이 공공건축물의 BEMS 설치 의무화 규정에 맞춰 2017년부터 도입한 것으로 지금까지 전국에 7개 빌딩만 인증을 받았을 만큼 최고 수준의 기술이 필요하다. KT 송파빌딩은 전국 8번째로 인증을 받게 됐다.

KT에스테이트가 제공하는 Cloud BEMS는 기존 대부분의 빌딩관리시스템이 구축 후 시스템 운영은 고객에게 맡기는 것과는 달리, KT 클라우드에 BEMS를 설치하고 빌딩관리전문가 운영하기 때문에 기존 상품보다 설치비가 절약되고 데이터가 체계적으로 분석 관리될 뿐만 아니라, AI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원격으로 에너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지관리 비용도 절감된다.

KT에스테이트는 이번 KT 송파빌딩의 Cloud 기반 1등급 인증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원격 에너지 관리 방식을 더욱 본격화함은 물론, KT 융합기술원이 개발한 AI빌딩오퍼레이터의 인공지능 솔루션도 융합하여 냉난방 및 급탕, 공조 등 다양한 설비의 에너지 절감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각 층별 온/습도, CO2센서 등 실내환경 센서를 활용하여 외부 미세먼지 농도의 실시간 대응을 통해 실내 쾌적성이 상시 유지되는 친환경 건축물로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임채환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장(전무)은 "앞으로도 KT에스테이트가 ICT부동산회사로서 AI DX 기반 빌딩관제플랫폼을 통해 건물관리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