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무신사 "올 상반기 패션 트렌드는 '건강함+편안함'"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0-07-28 07:29


◇무신사가 선정한 각 카테고리별 상반기 대표 인기 상품 모음. 사진제공=무신사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2020년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패션 키워드를 공개했다.

무신사가 올 상반기 기준(1월 1일~6월 30일) 무신사 스토어 판매량 및 랭킹을 분석한 결과, 개인 청결과 면역력 등을 중시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wellness)'과 '편안하고(comfort)' 실용적인 패션이 접목된 이른바 '웰컴(wellness + comfort)' 트렌드가 두드러졌다.

먼저 레깅스와 운동복 등 스포츠 의류의 증가율이 눈에 띄었다. 올 상반기 거래량 기준 흡습속건이 우수한 기능성 상의와 하의 품목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0%, 500% 이상 증가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홈트레이닝이나 등산 등 언택트 방식으로 건강한 생활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커버낫 '코듀라 스몰 크로스백', 드로우핏 '멀티 스트랩 미니백' 등 운동이나 외출할 때 소지품을 가볍게 수납할 수 있는 미니 크로스백도 인기를 끌었다. 재택 근무, 원격 교육 등 활동 반경에 제약이 따르게 되자 원마일웨어(실내에서는 물론 집과 가까운 곳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의 대표 상품으로 라운지웨어·홈웨어(281%), 슬리퍼(262%) 등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여기에 몇 해 동안 이어지고 있는 레트로 트렌드도 맞물리면서 버킷햇과 조거 팬츠 수요도 계속 증가 추세다. 버킷햇은 편한 캐주얼룩은 물론 클래식한 재킷과 슬랙스와도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부담없이 입을 수 있는 '이지 웨어'에 매치하기 좋은 무채색 캔버스 스니커즈도 꾸준히 반응이 좋았다. 스니커즈 디자인에 뒤축이 뚫려 신고 벗기 편한 뮬 스니커즈도 활용도가 높아 주목 받았다고 무신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무신사는 올해 상반기 트렌드로 떠오른 패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써머 파이널 세일'을 다음달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