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시흥장현지구 국민임대 신혼부부 80% 공급
|
LH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에 따르면 시흥장현 A-5블록이 총 528세대 국민임대 단지로 해당 세대 중 80% 물량을 신혼부부를 위해 제공된다. 말 그대로 신혼부부 특화단지라 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시흥장현 A-5블록은 26, 37, 46 제곱미터 총 528세대로 구성되는데 달콤한 일상을 담아낸 신혼부부 맞춤형 보금자리로 시세대비 저렴한 임대료, 입주자격 유지 시 최장 30년 거주가 가능 하는 등 신혼부부 특화단지로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단지 내 독립된 보육시설과 돌봄교실이 가능한 '작은도서관'도 들어서고 공동육아나눔터, 생활체육시설을 비롯해,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와 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통학버스 대기 장소인 맘스스테이션을 운영할 계획이며, 엄마들이 육아와 교육, 생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맘스카페도 들어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흥장현 A-5블록은 교통과 교육, 생활인프라를 두루 갖춘 국민임대 아파트로 해당 단지 인근에는 초중고교 5개소가 있으며 단지 앞 상업지구 장곡역(예정)이 들어설 예정으로 최장 30년 거주가 가능하다.
한편 시흥장현지구 인근에는 근린공원, 시흥갯골생태공원, 물왕저수지, 군자봉 둘레길 등 자연환경 입지를 누릴 수 있으며 시흥시청 행정타운을 품은 신도시급 주거벨트이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