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 후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참고 사는 것을 미덕으로 여기던 전통적 가치관이 변화함에 따라 이혼 건수는 매년 10만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월 통계청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이혼건수는 9,169건으로 2018년 동월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합의 하에 이혼을 하는 경우 간단한 절차만으로도 각자의 길을 갈 수 있다. 반면 이혼 소송의 일반적 절차는 법적인 행정 절차이기 때문에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다.
이혼 소송의 과정은 반년에서 1년 이상 긴 시간이 소요되는 싸움으로 정신적, 육체적, 금전적인 노력이 요구된다. 따라서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소송의 절차를 잘 숙지하고 대응해야 지치지 않고 기대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혼 소송은 먼저 소송을 위한 소장을 제출해야 한다. 이때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으면 결혼 생활 동안의 진술, 이혼소송의 사유, 재산 상황 등이 포함된 내용을 서식에 따라 보다 쉽게 작성하고 접수하게 된다.
이후 30일 이내로 상대 배우자는 답변서를 제출하게 된다. 이 기간 내 상대배우자의 자산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사실조회 신청 후 가처분 신청과 함께 양육권과 친권에 관한 준비도 이뤄져야 한다.
특히 재산분할의 경우 자신에게 보다 유리할 수 있는 적절한 대응 방안을 세우는 과정이 필요하
다. 이혼전문변호사의 조언을 받는 경우 이혼소송의 쟁점을 잘 파악해 보다 철저한 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이혼재산분할에서 비율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쟁점인 기여도에 대한 대응도 보다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다. 이처럼 이혼 소송은 소송접수부터 변론의 과정, 가사조사, 이혼의 조정 등 긴 시간에 걸쳐 복잡한 절차를 거치게 되므로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대구 이혼전문변호사, 가사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그날'의 전용탁 대표변호사는 "치열한 재산분할과 양육권 분쟁 등이 진행되면 소송이 매우 길어질 수 있어 홀로 감당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며 "상담부터 판결까지 함께하는 이혼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경우 양질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외롭지 않은 싸움을 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법률사무소 그날은 대한변호사협회에서 공식적으로 가사전문, 이혼전문자격을 취득한 대구 이혼변호사 전용탁 대표변호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며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전용탁 대표변호사를 비롯해 여성이혼전문변호사 김은지 변호사 등 남녀 변호사가 모두 상주하고 있어 부담 없이 원하는 변호사와 상담이 가능하다.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