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58위를 기록하며 의류·패션 브랜드 중 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노스페이스는 윤리적 패션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역할도 다하고 있다. 플라스틱병 약 370만개(500ml 기준)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은 에너지 사용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제품이다. 에코 플리스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씽크 그린 플리스 재킷'의 경우, 플라스틱병 100% 재활용 원단을 적용하는 한편, 함께 국내 최초로 지퍼 테이프까지 재활용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한 '2019 소비자가 직접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노스페이스는 지난 2014년 세계 최초로 다운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쳐 동물 복지를 고려하는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도입한 뒤 확대 적용하고 있으며, 다운을 대체하는 친환경 인공 충전재인 '브이모션(V-Motion)'과 '티볼(T-ball)'을 적용한 제품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2016년부터 모든 제품에 '에코 퍼(Eco Fur)'의 100% 적용을 통한 퍼 프리(Fur free)를 실천하는 등 윤리적 패션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이 밖에도 노스페이스는 온 국민의 건강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 기여하고,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지난 2005년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최초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창단하고 스포츠클라이밍, 아이스클라이밍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를 발굴 및 추원하고 있다. 2014 인천 하계 아시안게임, 2016 리우 하계올림픽,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어 2020 도쿄 하계올림픽에서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Team Korea)'를 공식 후원할 계획이다.
한편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는 각 브랜드의 현재 시장에서의 위치와 가치를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공식력있는 브랜드 평가지표"라며 "노스페이스가 의류?패션 업계에서 7년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한 데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마케팅 진행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와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