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주 보양휴가코스 워터파크와 보양식 맛집 '부부농장가든'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9-08-05 15:42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및 휴가시즌에 접어들면서 가족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휴가를 보내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성수기에는 해외 비행기 티켓 가격이 훌쩍 뛸 뿐만 아니라 공항에도 많은 인파가 몰려 여행이 다소 부담으로 다가오기 쉽다. 때문에 휴가기간이 그리 길지 않다면 해외보다는 비교적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국내여행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울 및 수도권 시민들의 대표적인 근교 여행지로 꼽히는 경기도 여주는 가볼만한 곳이 다양한 지역이다. 신륵사, 황학산수목원, 곤충박물관 등 다채로운 관광지와 볼거리가 풍성해 알찬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여주에는 경기도 남동부 최대 규모의 물놀이 시설인 썬밸리호텔 워터파크가 위치해 있어 여름 휴가지로 안성맞춤이다.

썬밸리 워터파크는 길이 262m 유수풀을 비롯해 스피드를 만끽할 수 있는 슬라이드와 어린이들을 위한 실내 어드벤쳐 공간, 다양한 입욕제로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테마스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워할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여주의 다양한 명소와 썬밸리 워터파크에서 눈과 몸을 즐겁게 했다면 다음으로는 출출해진 속을 달래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차례다.

'부부농장가든'은 요즘 같은 휴가철 몸보신하기에 제격인 오리를 판매하는 오리요리 전문점이다. 직접 유황사료를 먹여 키운 유황오리와 직접 재배한 상추, 치커리, 케일, 신선초 등 13여 가지의 쌈이 제공돼 든든하고 건강한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이 식당의 차별화된 점은 오리고기와 함께 나오는 반찬의 구성에 있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메뉴인 오리고기는 물론 새콤매콤한 막국수, 신선한 쌈채소, 구수한 누룽지 등이 맛과 가성비까지 채워준다.


쌈채소는 계절에 따라 종류가 달라져 시기별로 바뀌는 다양한 채소를 맛보는 재미가 있다.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각종 장아찌류는 입가심에도 좋고 오리고기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 준다.

1천여평 규모의 넓은 농장이 솔밭에 둘러싸여 있어 한여름에는 시원한 솔바람이 겨울에는 온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12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내부는 야유회, 동창회, 대가족모임 등 단체모임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며, 여주 근교까지 가는 픽업버스가 있어 차가 없어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부부농장가든은 KBS2 '생생 정보통'에 출연한바 있는 식당으로 5분 거리에 썬밸리호텔이 위치할 뿐만 아니라 황학산수목원, 세종대왕릉, 신륵사와의 접근성이 좋아 관광 전후 들르기 좋다.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여주아울렛 근처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근처 이천 지역 골프장이나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에서 단체로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